Skip to main content

비전 전략의 핵심 단계
 

전략적 통찰력

베토퀴놀의 전략은 처음부터 Frechin 가문의 역사와, 그리고 고객의 요구 사항이 회사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 간다는 기업가적 신념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베토퀴놀은 뛰어난 통찰력을 가졌던 약사인 Joseph Frechin이 1933년에 설립했습니다. 그의 아들인 Étienne은 1963년에 회사에 합류한 후 대담한 세계화 전략을 추진하여 베토퀴놀은 시장의 선도 기업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그의 손자 Matthieu는 2010년에 CEO로 임명된 후 회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면서 모든 사람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세계화

Etienne Frechin은 1963년 이래로 수출을 확대해왔으며, 세계 각지에서 베토퀴놀의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화 전략을 위해 그는 수출 전담 부서를 설립했습니다. 1977년에 네덜란드에 첫 번째 자회사를 설립하면서부터 세계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베토퀴놀은 해외에서 유통 자회사를 인수하거나 설립하면서 전 세계적인 영업망을 구축했습니다. 베토퀴놀은 1990년대에 영국, 스페인, 캐나다, 미국, 독일 및 멕시코에 사업장을 설립했습니다. 베토퀴놀은 2001년에 스위스 그룹 Chassot를 인수함으로써 스위스, 폴란드 및 오스트리아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을 담당하는 공급망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04년에는 중국에, 그리고 2006년에는 한국에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베토퀴놀은 급속도로 성장하여 동물 약품 분야에서 전세계 선도 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사업 비중은 각각 유럽 47%, 아메리카 36%, 아시아/태평양 17%로, 전체 매출의 80% 이상이 프랑스 이외의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독립성 및 장기 전략

베토퀴놀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독립적인 제약 연구 기업으로 존재할 수 있도록, 인력 규모와 가족 소유권을 유지하는 전략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Matthieu Frechin에게 기업가 정신과 혁신, 하나의 팀이라는 가치는 회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가능하게 해 주는 회사의 최고의 자산으로 남아 있습니다.

베토퀴놀은 2006년에 유로넥스트 파리(Euronext Paris)에서의 주식 상장을 통해 새로운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하면서 회사의 성공을 이끈 가족의 가치를 지켜 나갈 수 있었습니다.
 

고객 중심의 전략

베토퀴놀의 전략은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반려동물의 관절, 피부 및 구충제와 젖소 같은 표적 시장 부문에 집중함으로써 입지를 넓혀 나가는 것입니다.

베토퀴놀은 고객에게 제약 및 생명공학의약품에서부터 비의약품, 진단 및 디지털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기술을 제공합니다.

오늘날 베토퀴놀은 프랑스와 전세계에서 성공적인 발전을 지속할 수 있게 해 주는 모든 도구와 기술, 프로세스 및 전략을 보유하고 있으며, 성공의 핵심인 고객 중심의 문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베토퀴놀 소개

베토퀴놀은 가축 (소 및 돼지)과 반려동물 (개 및 고양이) 시장에 의약품 및 비의약품 제품의 공급을 선도하는 글로벌 동물 건강 기업입니다. 베토퀴놀은 동물 건강 분야에만 집중하는 독립적인 기업으로, 유럽, 아메리카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동물의약품 및 비의약품을 설계, 개발, 판매합니다. 베토퀴놀은 1933년에 설립된 이래로 혁신과 지리적 다각화를 결합한 전략을 추구해 왔습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성장은 잠재력이 높은 성장 시장에서의 인수와 더불어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의해 추진됩니다. 베토퀴놀은 2022년 12월 31일 현재 2,5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베토퀴놀은 2006년부터 파리 증권거래소 (Euronext Paris)에 상장되었습니다 (심볼: VETO).

베토퀴놀 주식은 프랑스 PEA 및 PEA-PME 개인 자산 플랜의 대상이 됩니다.

 

Find our press releases also in English at: https://www.vetoquinol.com/en/90-years/press-releases-90-ye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