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 베토퀴놀코리아㈜는 오는 3월 9일, 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리밸런싱 이어 케어 『소노틱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반려동물의 귀는 사람과 달리 수직이도/수평이도 두 부분이 L자 구조를 이루고 있어 공기순환이 잘 되지 않으므로 귀 질환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꾸준한 귀 관리가 중요하다. 실제로 통계에 따르면 외이염이 동물병원 방문의 20%를 차지할 만큼 다발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소노틱스는 3중 세정 작용, 피지 조절, 보습•진정, 항균 효과를 가진 특별한 포뮬라로 제조되어, 현재 귀 질환을 앓고 있거나 혹은 빈번한 재발로 고통 받는 반려견 및 반려묘의 귀 건강 리밸런싱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세정 후 남아있는 제품은 이러한 리밸런싱 효과를 지속시켜주므로 가급적 제거하지 않는 것이 권장된다.
 
베토퀴놀 관계자는 “소노틱스는 세균, 녹농균 및 곰팡이성 귀 질환 모두에 항균 효과를 갖고 있으므로, 기존의 각 원인균에 따른 복잡한 귀 세정제 선택 대신 본제 하나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소노틱스의 우수한 세정력을 통해 바쁜 일상으로 반려동물의 꾸준한 귀 관리가 어려운 보호자들의 귀 청소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고, 상큼한 레몬향은 세정 후에도 오래 지속되어 귀의 꿉꿉한 냄새를 제거해준다”고 덧붙였다.  
 
소노틱스의 효과는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증명되었으며, 국내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필드테스트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소노틱스는 저자극 중성pH로 순하게 작용하며, 파라벤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